경기지역 고등학교와 대학교 학생감독이 참여하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학생영화제,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19(GFSF 2019)’가 4월 11일(목) 개막 소식을 알렸다.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19’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영화 관련 학과가 위치한 경기도에서 개최되는 문화행사다. 지난 2015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5회를 맞이했다.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19’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경기영화학교연합이 공동 주최하며 경기도 내 9개 대학교(경희대, 단국대, 대진대, 동아방송예술대, 명지대, 서울예대, 성결대, 수원대, 용인대)와 4개 고등학교(경기예고, 계원예고, 안양예고, 한국애니고)가 참여한다.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19’는 아시아 학생감독의 영화를 초청하여 아시아 영화교육의 허브역할을 이어나간다. 2017년에 이어 올해에도 중국, 홍콩, 대만, 일본 등 아시아를 대표하는 7개 영화학교(중국전매대학, 윈난예술대학, 홍콩시티대학, 조양과학기술대학, 타이난국립예술대학, 도쿄예술대학, 교토조형예술대학)의 우수 작품을 초청, 상영한다.
또한 아시아 영화학교와 국내 영화학교 교수가 참여하는 ‘GFSF 아시아 영화학교 네트워크 세미나’도 열린다. 국가간 공동 제작, 배급, 상영 및 아시아 마스터클래스 개최 등 아시아를 아우르는 지속가능한 학생영화 진흥 시스템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를 통해 영화학교들 사이의 연대와 교류를 바탕으로 글로벌 영화인을 양성하고자 한다.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19’는 영화학교에 관심 있는 전국의 청소년을 위한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영화 관련 학과를 지망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된 ‘GFSF 하이스쿨 포커스: 영화학교의 모든 것’을 주목할 만하다. ‘GFSF 하이스쿨 포커스: 영화학교의 모든 것’은 경기도 내 9개 대학교(경희대, 단국대, 대진대, 동아방송예술대, 명지대, 서울예대, 성결대, 수원대, 용인대)의 교수진이 직접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영화학교 설명회다.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19’는 4월 14일(일)까지 4일간 메가박스 영통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봉영로 1579 롯데쇼핑플라자 5층)에서 열린다.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19
공식 홈페이지 - http://gfsf.co.kr
공식 블로그 - http://blog.naver.com/gfsf_m
공식 페이스북 - http://facebook.com/GFSF.co.kr
공식 인스타그램 - http://instagram.com/gfsf.co.kr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다운로드받아 확인하세요